본문 바로가기

영화

심리 공포 영화 Hereditary

728x90
반응형

"Hereditary"은 2018년에 개봉한 뼈를 으스러지게 하는 심리 공포 영화입니다.

아리 아스터가 감독한 이 이야기는 그레이엄 가족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그레이엄 가족은 비밀스럽고 수수께끼 같은 모계의 죽음 이후 비극과 테러의 악몽 같은 거미줄에 걸린 자신들을 발견합니다.

이 영화의 중심에는 복잡한 미니어처 모델을 만드는 숙련된 예술가 토니 콜렛이 연기한 애니 그레이엄이 있습니다.

 

 어머니 엘렌이 세상을 떠난 후, 이상하고 불안한 사건들이 펼쳐지기 시작하며, 신비로운 관행으로 가득 찬 어두운 가족사와 그림자 속에 숨어 있는 악의적인 존재를 드러냅니다.

애니의 딸인 특이하고 다소 섬뜩한 찰리가 끔찍한 사고로 비극적이고 소름끼치는 최후를 맞이하면서 가족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집니다. 

 

이 파괴적인 손실은 이미 연약한 가족을 갈라놓았고, 특히 애니와 그녀의 10대 아들 피터의 관계를 긴장시켰습니다.

애니가 지원 단체에서 위안을 찾고 자신의 조상을 더 깊이 파고들면서,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고통을 이해한다고 주장하는 조안이라는 여성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애니에게 알려지지 않은 조안은 파이몬이라는 악마를 숭배하는 컬트의 일원이며, 그녀는 애니를 조종하여 초자연적인 세계와 소통하도록 합니다.

놀이 속의 초자연적인 힘은 현실과 환각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면서 점점 더 강력해집니다. 애니의 집착과 가족의 해체는 결국 그들의 어두운 운명과 사이비 종교의 음흉한 계획에 대한 충격적인 폭로로 이어집니다.

등골이 오싹해지는 반전 속에서, 그레이엄 가족이 사악한 운명에 얽혔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그들의 혈통은 악마의 실체인 파이몬을 위한 그릇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이 컬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가족 구성원 중 한 명 내에서 파이몬을 소환하고 소유하여 그들이 권력을 얻고 악마에게 영원한 노예가 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컬트가 그들의 뒤틀린 목표를 달성하면서 악몽 같은 순서로 절정에 도달하고, 살아남은 가족 구성원들은 소름끼치는 어둠과 소유의 세계에 갇히게 됩니다.

"Hereditary"은 천천히 타오르는 긴장감, 잊혀지지 않는 이미지, 그리고 애니를 연기한 토니 콜렛의 뛰어난 연기로 유명합니다. 이 영화는 슬픔, 가족의 트라우마, 묻혀진 비밀의 참혹한 결과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명석한 스토리텔링과 불안한 비주얼, 여전한 공포감으로 '상속'은 현대 호러 명작의 위상을 굳히며 인간의 절망과 세대를 통해 전해질 수 있는 공포의 깊이에 대한 진정한 오싹한 탐구를 선사했습니다.

반응형